2010.10.25 23:26:26
지난 봄부터 준비했던 지역 아동센터 선생님들이 여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가 드디어 시작합니다. ^0^;;
지역 공부방 선생님들과 함께 세미나를 하면서 누구든 자기가 배운 내용을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무지한 스승되기! 현장에 있는 지역공부방 선생님들도 무지한, 그러나 훌륭한 스승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함께 강좌를 기획했고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네요. 자기가 사랑한 사람, 나누고 싶은 삶에 대해 준비해 보기로 했습니다. 각자 한 명의 인물을 골랐더니 축구선수부터 가수, 시인, 목수(?)까지 다양한 사람이 모였네요.
장소 섭외 문제로 좀 난항을 겪다가 이번주에 주변에 있는 '베다니 교회'로 확정되었습니다. 약 70~-80명 정도 모일 수 있는 공간이라는 데 후덜덜~ ㅎㅎ 아마 강의 준비하시는 선생님들이 부담이 크실듯 합니다. 강의 하는 중에 언제든 강의를 들으러 오셔도 상관없습니다. 응원의 말씀, 응원의 간식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0^~
이번 주 첫 윤은석 샘의 첫 강의를 마치고 강의 후기도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인문 강좌, Show Your Life!!
누구나 멋진 삶을 살기를 꿈꿉니다. 그러나 과연 어떻게 사는 것이 멋진 삶인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자신 있게 말하기 힘듭니다. 돈 많은 부자로 사는 것이, 높은 지위를 얻는 것이 멋진 삶일까요? 아마 그렇지는 않을 겁니다.
여러분에게 멋진 삶을 보여줄 네 명의 멋진 친구를 소개합니다. 축구선수, 시인, 가수에 목수까지. 다른 시대, 다른 환경을 살았지만 저마다 멋진 삶을 살았던, 그리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들의 삶을 통해 세상에 맞짱 뜨는, 세상을 품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 일시: 10월 27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9시
* 장소: 베다니 교회 3층 무지개 5실 (남구로 역 5분 거리)
* 문의: 김현식 010-7355-0570
* 수강료는 따로 없으며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10월 27일_ 박지성, 내 안에 있는 더 큰 나를 만나다 (윤은석, 파랑새 지역 아동센터)
11월 3일_ 천상병, 자유 영혼을 가진 괴짜 시인 이야기 (이은정, 파랑새 지역 아동센터)
11월 10일_ 존 레논, 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지 (김수미, 나란히 지역 아동센터)
11월 17일_ 예수, 이웃을 사랑한 독설가 (최아름, 파랑새 지역 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