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추석 거리의 투쟁이야기_ 전합니다 #장애등급제 진짜폐지와 함께 밥을 나누어 먹은 하루 이야기

by nodl posted Oct 1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늦은, 추석 거리의 투쟁이야기_ 전합니다

#장애등급제 진짜폐지와 함께 밥을 나누어먹은 하루 이야기_

1)추석연휴에 맞추어 서울역은 고향가는, 그리운 누군가를 만나러 발걸음을 옮기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하지만 한평생 주어지지도 못했던 자리 한켠을 떠나지도 못하고 머물를 수 밖에 없는 서울역 거리의 노숙인들과 시설에있는 많은 장애인들도 있습니다.

조금 더 평등한 추석이 될수있도록, 차별없는 하루가 될수있도록.

거리에서 싸우고 있는 우리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jpg

장애등급제 진짜 폐지 개인맞춤형 3대 정책 예산챙쥐, 더불어 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면담 촉구 추석연휴 농성투쟁이 선포되었습니다 .

비법정 대표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최용기 회장님의 발언이 진행되고있습니다. (*현수막 내용: 굶어죽고, 혼자죽고, 맞아 죽을 수밖에 없는 장애인과 가족의 죽음을 함께 추모해주실 바랍니다. #허울뿐인 장애인 복지희생자 서울역 합동분향소)


2.jpg

서울역 1박 2일 농성이후, 노들야학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피곤이 드리워져있습니다.

3.jpg

시민들을 향해, 우리의 요구를 알립니다. 많은 동지들이 함께 하고 있고, 앞에선 미정님의 ㅌㅈ이 멋있네요.

4.jpg

아침 서울역은 많은 정당의 국회의원들이 시민들과 인사나누러 왔는데요, 더불어 민주당에 의원들에게 우리의 요구를 알리고 있는 고장샘의 모습입니다.(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 협의회에 강민동지의 모습도 보이네요)


2)

5.jpg

위에 서울역의 농성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한 깜짝 농성장이였고요, 원래는 우리의 본 농성장은 충정로 사회보장위원회 였어요.(현재는 농성장을 철수하고 다른 거점장소로 옮길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추석당일 장애인과 가난한 사람들, 그리고 먼저 떠난 우리의 친구들을 기억하는 합동차례상을 진행하였습니다.

6.jpg

모든 행사에는 여러가지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충정로 사회보장위원회에서 처음에 전기를 쓰지 못하게 하여, 밥솥을 충정로역에 가서 꼽아 밥을 지어와야 하나, 혼란스러웠던 추석날 아침이였어요.

올해도 은별,형숙,영희 동지가 음식준비를 고생해주셨습니다.

7.jpg


다시 서울역 농성장으로 시간을 거슬러, 재밌는 사진을 남기고 마무리합니다. 

빼꼼, 갑자기 홈페이지에 싣게된 일정이였지만 늦게나마 여러 지나간 시간들을 더듬어 담아둡니다.

2019년 연말은 지금까지 쌓아왔던 그 시간들이 이제 반겨줄수있는 겨울이 되시길.

안녕, 노들야학 명희 였어요-* 




Articles

1 2 3 4 5 6 7 8